충분히 잠을 잤는데도 불구하고 하품이 계속 나올 때가 있습니다. 피곤이 덜 풀려서 그런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사실일까요?

 

 

[알면 좋은 혜택]

↳ 80만원 넘게 받을 수 있는 '이 제도'는? 늦기전에 신청하세요!

↳ 은행에서 '이것' 꼭 신청하세요!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 연 3천만원까지 지원되는 병원비 지원 알아보세요!

 

푹 잤는데도 하품 계속 나온다면 '이 질환'

아무리 많이 잤어도 하품을 많이 하고 울렁거린다면 '편두통' 때문일 수 있습니다.

 

 

편두통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머리의 한 부분에 발생하는 발작적이고 주기적인 통증이지만 증상이 다양하기 때문에 편두통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운동이나 자동차 타기, 생리 후, 치즈, 초콜릿, 커피 섭취 등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인에게서 가장 흔한 편두통은 전조가 없는 편두통입니다. 두통은 하품, 피로, 혼수, 메스꺼움, 구토, 집중 곤란, 근육 경직, 갈증, 복통 등의 다양한 증상 후에 발생합니다.

 

 

당장 두통이 있는 건 아니어서 그냥 과로나 소화불량으로 여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면, '조짐편두통'은 경고 증상 후 시야에 ​검은 반점이나 섬광 같은 번쩍하는 느낌이 나타나며, 운동이상증, 감각장애 등의 신경학적 증상이 나타납니다.

 

증상은 수십 분 동안 지속되며 두통은 1시간 이내에 나타납니다. 편두통을 피하려면 유발 요인에 주의해야 합니다. 먼저 어떤 편두통이 편두통을 유발하는지 파악하고 이를 피하세요. 유발 요인을 피하기 어렵고 일주일에 두 번 이상 편두통이 있는 경우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환자에 따라 다르지만 주로 항우울제, 항경련제, 베타 차단제입니다. 또한 규칙적인 스트레칭, 깊은 수면, 명상 및 가벼운 운동은 신경을 안정화시켜 편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난 잠든적이 없는데?" 자고도 안잤다고 우기는 이 증후군, 불면증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