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 정도를 한 눈에 판단하는 기준은 얼굴 주름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주름은 더 깊어만지는데요. 피부가 늙어감에 따라 주름으로 인해 생성되는 다각형이 더 커집니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지방이 빠지면 더 나이들어 보입니다.

 

 

 

노화의 정도는 혈액의 색깔로도 판단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는 밝은 붉은색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 안색이 칙칙해지고 얼룩덜룩해집니다.

 

얼굴 피부톤을 나타내는 헤모글로빈과 멜라닌 색소가 영향을 받기 때문인데요. 피부 색소 침착 지수의 연령 변화를 살펴보면 30대와 40대는 각각 18.05와 20.55 사이에 큰 차이가 없으나 50대에서는 33.65로 올라가 피부가 매우 검게 변합니다.

 

최근 노화방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피부나이 측정법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측정이 가능하니 따라해보세요.

 

 

피부나이! 손등을 꼬집어라!

바로 손등을 꼬집는 방법으로 피부나이를 알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한국의생명의학연구원이 내놓은 '노화법' 중 하나입니다.

 

손등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엄지와 검지로 손등 피부를 5초간 당겨준 후 정상으로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해주세요. 회복 시간이 길수록 피부 탄력이 떨어졌다는 뜻입니다. 회복시간이 1~2초면 신체나이는 20~30세, 2~5초는 40~50세, 10초 이상은 60세입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피부노화 방지하는 방법 알아보러가기 👉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