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안내

 

 

 

소상공인정책자금신청
소상공인 정책자금 안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신청 대상 확인하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신청 대상

22년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추가경정예산이 확정되었습니다. 어떤 사업체가 지원대상인지 확인해보시길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대상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300만원 신청대

planersh.tistory.com

 

목차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종류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직접신청과 대리신청으로 나뉩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신청

     

    직접신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본인이 직접 신용대출을 진행하는 것으로 신청 접수 이후에 심사평가가 진행되며 대출이 실행됩니다.

     

    대리신청은 보증서부 대출과 신용·담보부 대출로 나뉘어집니다.

     

    신청접수 한 후 보증서 발급이 신용보증기관을 통해 이루어지며 이후 금융기관에서 대출이 실행됩니다. 신용·담보부에서 진행하면 보증서 없이 진행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정보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대출금리는 22년 1/4분기 기준 연 2.32%입니다.

     

    분기마다 금리가 오를 가능성이 있어서 1분기에 신청을 알아보고 계시다면 3월까지는 신청해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소상공인대출상품안내

     

    청년고용연계자금, 장애인기업자금, 위기지역지원자금, 긴급경영안정자금(재해피해, 특별재난지역), 경영애로자금 등은 고정금리로 연 1.5%, 2%입니다. 금리로 봤을 때는 제일 낮은 상품입니다.

     

     

    소상공인 대출 -일반경영자금(최대 1억원)

    소상공인 정책자금 중 일반경영자금은 기업당 7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2년거치, 3년 상환, 5년이내입니다.

     

    일반 소상공인에게 지원하는 자금으로 창업초기자금으로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융자범위는 운전자금으로 제품생산비용 및 기업경영에 소요되는 자금에 대해서 지원합니다.

     

    일반경영자금의 금리는 2.92%이고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교육을 수료하면 1억원의 한도까지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대출 - 특별경영안정자금

    특별경영안정자금은 대리대출과 직접대출로 나뉘는데 자금에따라서 한도와 기간, 금리, 대상이 다릅니다.

     

     

     

    - 장애인 기업 : 장애인 기업만 대상, 한도 1억원, 금리 2%, 2년 거치 7년까지

     

    - 위기지역지원 : 고용, 산업위기 상공인 대상, 한도 7천만원, 금리 2%, 2년 거치 5년까지

     

    - 긴급경영안정자금 : 재해확인증 발급 소상공인 대상, 한도 7천만원, 금리 2%, 2년거치, 5년까지

     

    - 경영애로자금 : 재난, 전염병 등으로 간접피해 받은 상공인, 한도 7천만원, 금리 2%, 2년거치 5년까지

     

    - 재도전특별자금 : 저신용 소상공인 대상, 한도 1억원, 금리 4%, 3년거치 8년까지 가능

     

    - 도시정비사업구역 전용 : 도시 재생, 재개발 인근지역 소상공인 대상, 한도 1억원, 금리 2%, 5년까지 가능(2년거치)

     

    - 청년고용연계자금 : 청년대표 및 청년고용 소상공인 대상, 한도 3천만원, 금리 2%, 5년(2년거치)

     

     

    소상공인 지원대출 - 소상공인 특화자금

    소상공인 특화자금은 숙련기술기반의 소공인이 필요로하는 장비 및 시설도입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해주는것을 말합니다. 운전자금의 경우 1억원, 시설자금은 5억원까지 가능하며 제조업을 영위하는 상시 근로자 수 10명미만의 소상공인이 신청대상입니다.

     

    융자조건

     

    ■ 대출금리(변동금리) : 정책자금 기준금리 + 0.6%p 가산

     

    - 자동화기기 도입 소공인 : 정책자금 기준금리 +0.4%p 가산

     

    ■ 대출기간 : 운전자금 5년, 시설자금 8년 (거치 및 분할상환기간 선택가능)

     

    ■ 대출한도 : 운전자금 1억원, 시설자금 5억원

     

     

     

    소상공인 지원대출 - 성장촉진자금

     

    소상공인 정책자금 중 성장촉진자금은 성장기, 성숙기 소상공인에게 활력 및 재도약을 위한 자금을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사업자등록 기준, 제조업 제외 업력 3년이 넘는 소상인이 신청대상입니다.

     

     

     

    성장촉진자금은 직접대출과 대리대출 모두 가능하고 금리는 2.73%이지만 세부 요건이 조금 다르기때문에 확인해보시길바랍니다. 대출기간은 2년 거치, 5년이내이며 한도는 기업당 1억원, 시설자금의 경우는 2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조건에 해당하지만 아직 신청을 하지 못했거나 알아보고계시다면 한도소진이 있기때문에 서두르셔서 정부지원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부지원금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