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대상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카카오, 네이버 간편인증 도입으로 본인인증 처리속도와 용량등이 개폭 개선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합니다.
- 손실보전금 신청 : 이번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은 카카오와 네이버, PASS 등을 통해 간편인증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대상은 주말과 저녁뿐만아니라 새벽에 이체도 평일 업무시간 수준으로 지급처리가 가능하고 기존 일 5회 이체에서 일 6회 이체로 개선된다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말했습니다.
동시에 최대 약 180만명이 신청과 접수 처리 가능하도록 클라우드 환경이 구축됐으며 데이터베이스(DB) 안정성을 강화했다고합니다. 또한 DB 성능개선을 위한 안정적 환경을 재구축했다고 하는데 본인 인증 편의성도 개선됐습니다.
시스템오픈은 손실보전금 개시일 양일 간 사업자 사업자번호 끝자리 기준으로 홀,짝제가 적용된다고합니다.
손실보전금 네이버 카카오 간편인증
이번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은 카카오, 네이버, PASS 등 간편인증을 신규 도입하여 본인인증에 대한 처리속도 등 용량이 대폭 개선됐습니다.
휴대폰과 공인증인서는 분당 4만명에서 개선되어 간편인증을 추가해 분당 30만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긴급 상황반을 운영하여 접속불량과 부하량 증가 등 문제 발생 시 신속한 현장 대응을 위해 비상 대응반이 상시 대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 은행과 관련하여 손실보전금 전담은행 협약과 펌뱅킹 서비스 가입 등 지급준비가 완료됐고 주말, 저녁, 새벽 이체 등 평일 업무시간 수준으로 지급 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화회선도 1만 회선을 확보했으며 콜센터 상담사 최대 1500명을 투입하며 콜백 예약시스템, 인공지능(AI) 보이스봇 도입으로 안내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향후 2차 추가경정예산안이 통과되면 예산 배정 즉시 손실보전금을 지급하며 지급 개시 이틀간은 신속지급 대상 홀짝제로 운영되고 확인지급과 이의신청 등은 순차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s://planersh.tistory.com/